얼쑤충청

충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 개최

논산계룡신문 | 기사입력 2024/10/23 [17:39]

충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 개최

논산계룡신문 | 입력 : 2024/10/23 [17:39]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월 23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650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 임원들이 학교와 협력하여 자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회 활동을 통해 학부모들이 학교와 동반자적 관계를 맺고 교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이루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특히 이번 배움자리는 서울대학교 학부모정책연구센터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학부모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를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학교와 협력하며 자녀들의 성장을 돕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학부모회 활동 사례 영상 시청, 소통 퀴즈 시간, 그리고 '이렇게 해봐요 학부모회 활동' 및 '미래교육: 우리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어떻게 키울까'라는 주제의 정책 설명과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부모회 임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한 학부모는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교육 현장의 민원을 제기하는 것에서 나아가, 학교와 소통하며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 참여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 교육은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이 있을 때 비로소 학생들의 탄탄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며, “학부모회가 학교와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